베이킹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초에 베이킹은 기원전 500년 전에 시작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킹은 전 세계에서 발전해 왔습니다. 세계 각국에 전통적인 빵에 대해 배워봅니다.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빵인 판도로에 대해 알아봅니다. 베이킹으로 가장 유명한 나라인 프랑스의 전통적인 과자를 알아봅니다. 독일의 오랜 역사를 가진 케이크인 바움쿠헨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뉴질랜드의 전통 과자인 파블로바를 소개합니다.
이탈리아의 판도르에 대해 소개합니다.
판도르는 이탈리아에 전통적인 과자로 달콤한 맛을 가진 빵으로 유명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새해에 판도르를 먹는 문화가 있습니다. 판도르는 별 모양으로 생긴 것이 전통적인 모양입니다. 판도르는 바닐라와 각설탕을 곁들여 먹는 빵으로 겨울에 많이 먹습니다. 판도르는 빵 위에 설탕을 뿌려 예쁘게 장식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판도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에서는 황금빵이라고 불렸습니다. 판도르에서는 단맛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고대와 중세에서는 설탕이 귀중했기 때문에 높은 신분을 가진 사람이 판도르를 먹었습니다. 중세에서는 판도르에 벌꿀을 넣어 만들기도 했습니다. 판도르에 조리법은 1894년 이탈리아 제빵사가 개발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최근 판도르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쓴맛을 가진 음료인 아메리카노를 많이 먹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쓴맛과 강한 단맛을 가진 판도르와 궁합이 좋습니다.
베이킹에 나라인 프랑스의 에클레르에 대해 알아봅니다.
베이킹으로 가장 유명한 나라는 프랑스입니다. 많은 제빵사가 베이킹 공부를 위해 유학을 하 곳이 프랑스입니다. 프랑스는 과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프랑스의 제빵사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도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전통을 가진 과자는 에클레르가 있습니다. 에클레르는 페이스트리 안에 크림을 채워 넣고 표면에 초콜릿을 바른 과자입니다. 에클레르는 손바닥 크기에 긴 바게트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클레르에는 다양한 크림과 초콜릿을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색의 종류가 무한합니다. 에클레르는 프랑스어로 번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클레르 반죽을 구울 때 표면의 균열이 번개 모양과 비슷하게 생겼다는 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대에서는 에클레르 속에 크림이 나오지 않도록 번개와 같은 속도로 에클레르를 먹어야 함으로 에클레르라는 이름이 탄생하다고 말합니다. 에클레르는 19세기 프랑스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유명한 셰프가 만들었다고 역사학자들은 말합니다.
독일의 오랜 역사를 가진 바움쿠헨 케이크
바움쿠헨은 독일에 전통을 가진 케이크입니다. 바움쿠헨의 모양은 나무에 나이테와 비슷하게 생겨 나이테 케이크라 불리기도 합니다. 바움쿠헨은 유럽 국가에서 큰 인기를 가진 케이크입니다. 일본에서도 바움쿠헨에 인기가 높아 일본 제과점에서 바움쿠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인지도가 많지 않은 케이크입니다. 바움쿠헨은 19세기 독일의 작은 시골 마을에 발명되었습니다. 바움쿠헨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통나무 위에서 케이크를 굽는 요리법이 바움쿠헨의 기원입니다. 바움쿠헨은 만드는 과정이 복잡합니다. 바움쿠헨을 굽기 위해서는 특수하게 설비된 오븐이 필요합니다. 반죽을 겹겹이 쌓아 나이테와 같은 모양을 가지게 합니다. 바움쿠헨은 생크림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독일에 여행을 간다면 바움쿠헨을 구입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뉴질랜드의 전통적인 과자인 파블로바
파블로바는 유명한 발레리나에 이름 딴 과자입니다. 파블로바는 머랭을 기반으로 한 과자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케이크입니다. 파블로바는 크림과 과일로 토핑합니다. 파블로바는 뉴질랜드의 국민들이 사랑하는 과자로 주로 명절과 크리스마스에 먹습니다. 파블로바는 1920년 유명한 발레리나의 뉴질랜드 방문을 축하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뉴질랜드에 국립박물관은 창립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세상에서 가장 큰 파블로바를 만들었습니다. 파블로바는 머랭을 케이크 모양과 같이 굽고 생크림과 과일로 토핑해 완성합니다. 파블로바는 한국에서 2020년부터 조금씩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울에 한 카페에서는 파블로바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